posted by 이슈모아123 2020. 9. 10. 21:40

골프는 비용이 참 많이 들어가는 운동인데요. 그 중에서 남성분들은 그립을 자주 교체하기 때문에 그립을 교체하는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그립 하나 교체하는 것은 얼마 안하겠지만 아이언을 모두 교체하게 되면 비용이 어마무시 한데요.


요즘은 집에서도 셀프로 그립을 교체 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교체를 하는데요. 몇가지 주의사항만 지키면 그닥 어려운 방법이 아닙니다. 본격적으로 그립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골프그립을 먼저 제거해야 합니다. 커터칼을 이용하여 그립 중앙을 칼로 그어 반으로 내준 이후 분리를 해줍니다. 기존 그립을 제거한 이후 부스러기를 잘 제거해야 해줘야 합니다. 기존 그립을 제거하며 테이프나 접착제의 흔적이 있는데요.


이걸 모두 깨끗하게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오랜된 경우에는 기름이나, 크림 같이 오일이 들어간 제품을 많이 발라 준 이후 문지르면 쉽게 제거가 됩니다. 

다음으로 이물질을 모두 제거하셨다면 양면테이프를 그립 길이만큼 잘라서 붙여 줍니다. 이 때 주의해야 할 것은, 얇은 양면테이프를 사용하시면 안되고 골프체 지름만큼 다 감아줄 수 있는 두께의 양면테이프를 사용해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약품이 필요한데요. 솔벤트 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솔벤트는 순간적으로 양면테이프의 접착력을 제한해주는 용도로 사용을 하는데요. 교체할 그립 안에 솔벤트를 충분히 발라주시고, 골프채 양면테이프 부분에는 충분히 발라줍니다. 양면테이프 를 제거하시고 접착제 부분에 발라주셔야 합니다.


이제 그립을 넣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솔벤트를 발라주시면 아무 거리낌 없이 부드럽게 들어갑니다. 들어간 이후 솔벤트가 마르면 접착제가 붙어서 그립이 고정이 되는 것입니다.

그립의 정면을 샤프트 부분과 일치 시키신 이후 이제 말리면 작업이 완료되는데요. 건조하는 과정에서는 하루 정도 두시는게 좋으며 잘 마르지 않는 여름에는 넉넉히 하루에서 이틀 정도 잡고 충분히 건조시켜야 합니다.


생각보다 셀프로 그립 교체하는 방법 쉽지 않나요? 채 하나에 업체에 맡기면 15000~20000원 정도의 가격이 드는데요. 아이언과 샌드만 모두 교체해도 8개 하면 약16만원 정도 비용이 듭니다. 하지만 집에서 그립만 본인이 산다면 절반도 안되는 값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주의사항만 인지하고 계신다면 쉽게 집에서 그립을 교체 하실수 있습니다.



'golf'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디 되는 방법  (0) 2020.09.15
그린 라이 잘보는법  (0) 2020.09.14
나에게 맞는 샤프트는? 샤프트선택방법  (0) 2020.09.09
캐디 세금 낼까?  (0) 2020.09.08
골프장 매너 총정리  (0) 2020.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