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이슈모아123 2020. 9. 5. 22:06

오늘은 벙커샷의 원리에 이어 벙커샷의 기본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먼저 벙커는 그린가드 벙커와 페어웨이 벙커로 그게 나눌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 이야기 할 벙커샷은 그린 주변에 있는 그린벙커인데요.


세컨샷을 그린을 공략 할 정도의 골퍼라면 온이 안 되었을 시 그린 주변에 벙커에 빠지게 되는 경우도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이 벙커샷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파, 보기가 결졍됩니다.

1. 클럽과 스탠스를 오픈하자.

먼저 타켓을 향해 바로 선 스탠스에서 클럽 페이스를 오픈합니다. (모래에 리딩 엣지가 박히지 않게 하기 위함 입니다) 그렇게 되면 클럽 페이스는 1시 방향을 향하게 되는데 이를 정렬 시키기 위해서 왼발을 11시 방향으로 오픈 시켜 주게 됩니다.

볼은 스탠스 중앙에서 볼 하나 정도 왼쪽 이며 볼에서 3~5cm 정도 뒤쪽 모래를 겨냥 합니다.하체는 흔들림을 없애기 위해 모래 안쪽으로 깊에 파묻어 고정 시킵니다.



 

2. 가파른 테이크백

테이크백 시 동시에 손목을 코킹해 가파른 궤도를 만들고 스윙은 아웃-인 으로 합니다. 백스윙 크기는 보통 어프로치 스윙의 2배로 하시면 됩니다. 이때!! 어깨의 회전입니다. 팔이 아닌 어깨 어깨로 해야 합니다.

 

 3. 하체를 단단히 고정 시키자.

벙커샷의 성공 유무는 하체의 단단한 고정에 달려 있습니다. 스윙 시 하체의 흔들리고, 무릎이 펴지는 등, 고정이 되지 않으면 볼을 직접 가격하고, 모래를 두껍게 가격 하여, 탈출이 힘들어 집니다. 하체를 단단히 고정 시키세요.



 

4. 클럽의 가속도를 줄이지 말자.

벙커샷의 피니쉬는 클럽이 모래를 빠져나오는 가속도를 줄이지 말고 가져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니쉬를 끝가지 해준다는 개념도 맞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이 클럽의 가속도를 지켜주는 것 입니다.

팔을 꼬아 팔로우 스로우를 만들기 보다는 클럽 페이스가 하늘을 펴다보는 모양을 팔로우 스로우까지 유지합니다. 여기까지 벙커샷의 기본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벙커샷은 연습 할 곳도 마땅치 않고 연습량도 부족해 아마추어 분들이 대부분 감각에 의존하고 어려워 하시죠. 기본 개념은 저정도로 숙지 하시고 필드나 숏게임장에 가셔서 적용 해보시는 것이 벙커샷 공포증에서 벗어나시는데 큰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golf'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디 세금 낼까?  (0) 2020.09.08
골프장 매너 총정리  (0) 2020.09.06
퍼터 그립 잡는 방법  (0) 2020.08.27
골프공 2피스 3피스 차이  (0) 2020.08.13
피칭웨지 각도  (0) 2020.08.12